티스토리 뷰


      

브라이언 트레이시의 <백만불짜리 습관>은 초판이 2005년에 나온, 꽤 오래된 책임에도 불구하고 

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책입니다. 

지금은 성공한 사업가이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영 컨설턴트 중 한 사람이지만, 

불우한 가정에서 태어나 문제아 취급을 받으며 자랐고, 고등학교도 중퇴했습니다. 

호텔 주방에서 접시 닦는 것을 시작으로 무일푼 노동자로 살다가 놀랍게도 연간 매출 3천만 달러인 인력계발회사를 만들게 됩니다. 

25만명의 사람들과 세계 1,000여 개 이상의 회사를 상대로 강연회를 진행했으며, 

45권 이상의 책을 쓰고, 비디오 오디오 프로그램을 만들었고, 책들은 25개 언어로 번역되어 50여 개 국에 소개 되었습니다.

루저 인생을 살던 저자가 이같은 성공을 이룩할 수 있었던데에는 "자기 시간의 주인이 되는 것"이 필수라고 말합니다. 

 출처 : 네이버 지식백과[Brian Tracy] (해외저자사전, 2014. 5., 교보문고)


책 내용 중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릴께요.




당신이 백만 달러를 버는 사람이 되면 백만 달러를 더 버는 일은 저절로 이루어진다. 

불행한 일이 일어나서 백만 달러를 다 써버려도 당신은 이미 백만장자의 습관을 익힌 사람이기 때문에

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.

일단 한 번 백만장자의 자질을 갖추면 그 능력을 영원히 잃지 않는 것이다.

마치 자전거는 타는 법만 배우면 언제든 다시 탈 수 있는 것처럼.

        <백만불짜리 습관> 책 표지글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
 '원인이 있기 때문에 결과가 있다'는 인과의 법칙은 우주의 철칙이다.


■ 인간의 성공과 실패를 설명할 수 있는 보편적 법칙과 진리


통제의 법칙(The Law of Control) - 사람은 자신의 삶을 집재하고 통제하는 만큼 행복해질 수 있다. 또 자신의 삶을 통제하지 못한다고 느끼는 만큼 불행해진다.


믿음의 법칙(Law of Belief) - 확신과 믿음을 가지면 현실이 된다. 


소망의 법칙(Law of Expectations) - 확신을 가지고 소망하는 것은 무엇이든 자신의 성공에 대한 예언이 된다.


인력의 법칙(Law of Attraction) - 당신은 살아있는 자석이다. 항상 자신의 지배적인 생각과 조화를 이루는 사람, 생각, 상황을 삶 속으로 끌어당긴다.

그래서 나와 마인드가 맞지 않는 사람과 만나면 조화롭지 못하기 때문에 불편하고 에너지를 많이 쓰게 되는 것인가보다. 


반영의 법칙(Law of Correspondence) - 당신의 외부 세계는 내부 세계의 반영이다. 

당신은 대부분의 시간 동안 생각하는 바로 그 사람이 된다. 당신의 "의식세계"만 통제하면 된다.

"나는 내 생각의 소산이다"라고 말하는 김승호 CEO의 <생각의 비밀>과 같은 맥락의 내용.


동료보다 성공하는 사람은 삶의 여정에서 일찍이 목표를 발견하고 그 목표를 향해 자신의 모든 힘을 습관적으로 쏟아부은 사람이다. 

-Edward George Bulwer-Lytton


성공은 습관이다.

높은 성과를 거두고 성공적이고 행복한 사람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전진하도록 이끄는 습관을 개발하기 위해 자신을 훈련하는 데 시간을 쏟은 사람들이다. 


10가지 목표쓰기 연습

개인적인 전략 기획을 할 때 즐겨쓰는 방법으로 내년 목표 10개를 현재시제로 매일 쓰라. 

당신의 마음은 목표달성을 돕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쏟아난다. 

인력의 법칙에 의해 많은 도움이 되는 사람과 환경, 아이디어와 자원을 끌어당기기 시작한다. 

파레토 법칙인 80/20 법칙을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적용하는 습관을 익혀라. 

똑같은 시간을 들여 몇 배의 가치를 얻을 수 있는 20%의 일에 집중하라. 


탁월함을 한껏 추구하라

일을 묶어서 처리한다 - 효율성 전문가들에 따르면 열 개의 비슷한 업무를 묶어 한 번에 처리하면 업무 목록의 첫 번째 일을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의 20%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. 

일처리 능력을 끊임없이 개선한다 

철저히 준비한다 - 중요한 회의에 앞서 사전조사를 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배분하는 습관을 익혀라. 


"나는 과도한 준비(overpreparing)의 힘을 믿습니다"

나 역시 과도한 준비의 힘을 믿는다. 

중요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도, 준비가 철저히 되어 있을 때 마음이 편안해져서 긴장감마저 즐길 수 있게 된다. 

주어진 일을 잘 해냈을 때의 성취감 뿐 아니라 인정까지 덤으로 얻게된다. 


성공의 열쇠 ㅣ 지속적인 가치창출


승자처럼 멋지게 보여라. 외모역시. 

그래서 나는 운동을 다시 시작했다.




저에게 적용할만한 몇 가지만 소개해드렸습니다. 

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 아주 방대하네요.

"내 자신의 시간을 통제하고 싶다", "성공하는 삶"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.





'책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노년까지 건강한 사람의 습관은 따로 있다  (0) 2018.07.12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